총 게시물 2,065건, 최근 0 건
   
우리동네 야채충전소 사리현동 나눔장터
글쓴이 : 불영 날짜 : 2018-11-15 (목) 10:40

일산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활성화사업 우리동네 야채충전소

키우고 만들고 나누는 ‘사리현동 나눔장터’ 개최

고양시일산노인종합복지관(관장 지언스님)에서는 경로당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11월 10일(토) 사리현동에 위치한 경로당에서 지역사회 후원금 모금을 위한 나눔장터 개최하였다.

행사는 사리현동 경로당 어르신들이 한해동안 함께 키운 배추와 무 등의 작물을 수확하고, 이를 활용하여 음식을 만들어 지역주민과 나눔활동을 통해 지역사회 내 경로당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고 후원금을 조성하는 행사이다.
 
금번 행사에는 사리현동 동문1,2단지 및 3단지 경로당에서 주최하여 진행된 행사로 경로당 회원들이 직접 텃밭에서 수확한 작물을 활용한 김장김치와 보쌈수육, 해물파전, 손만두 등을 지역주민과 나누고 후원금을 모금하였으며, 행운권 추첨 등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행사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과 지역주민들이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되었다.

나눔장터에 참여한 유○○ 지역주민은 “지나다니면서 경로당 어르신들이 작물을 재배하고 있는 것은 보았는데 이렇게 쓰이는 줄은 몰랐다.

직접 만들고 키운 음식이라 그런지 시중에 파는 것보다 훨씬 맛이 좋았다.

경로당 어르신들이 이런 좋은 일이 한다는 사실이 놀랐다.”며 소감을 밝혔으며, 나눔장터를 준비한 김○○ 어르신은 “장터를 준비할 때는 몸이 고되고 힘들었는데 우리가 만든 음식을 지역주민들이 맛있게 먹어주며 우리 같은 노인들도 지역사회에 보탬에 될 수 있다는 생각에 뿌듯하다.”라며 소감을 표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추후 경로당 어르신들과 지역사회 유관기관에 방문하여 직접 후원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경로당 어르신들이 나눔에 대해 긍정적 인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에서는 노인에 대한 긍정적 인식을 도모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

불영TV 기사에 힘을 실어 주세요

후원하기 동참 : 농협 013 - 02 - 078487

성원에 감사 드립니다.

불영TV뉴스 도암 e - hana2060@naver.com

* 저작권 불영티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회사(제호)명 : 불영TV | 발행/편집인 : 김봉환 | 등록번호 :서울 아01368 | 등록/발행일 : 2010년10월4일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숭인동 201-13번지 유림빌딩 305호 | 전화번호 : 02-2236-7209 | 청소년보호책임자 : 한진숙
Copyright ⓒ www.bytv.kr . All rights reserved.
 하루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무심정사.jpg

 하루 동안 이 창을 열지 않습니다.
불영TV 후원 이미지.jpg

CMS 자동계좌이체

문의 010-8519-9279